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만 18세 이상의 국민은 근로에 의한 소득, 사업에 의한 소득이 있는 경우에 의무적으로 국민연금에 가입하여, 매월 일정액을 납부해야합니다. 또한 소득이 없더라도 무작위 가입자로 가입하여 은퇴후 삶을 위해 세금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먼 미래 혹은 가까운 시일내에 내가 매월 지급받을 국민연금을 얼마일까? 궁금해하는 분들을 위해서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국민연금 지급조건

국민연금을 수령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납입기간이 10년이상을 납부해야하며, 수령나이는 일반적으로 만 65세부터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국민연금을 꾸준히 납부했을 때 여러분이 지급받게 될 연금액은 어느정도인지 살펴보겠습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는 국민연금 공단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를 통해 간단한 본인인증만으로 향후 소득상승률을 반영한 예상수령액을 간단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a. 국민연금 홈페이지 접속

국민연금(NPS) 전자민원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개인서비스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홈페이지 접속은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셔도 되며, 개인서비스 페이지 바로가기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이동됩니다.

국민연금 전자민원 개인서비스 페이지 바로가기

b. 예상연금액 조회 및 모의계산

  1. 예상연금액 조회 :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며, 소득상승률을 반영하여 예상액을 자동으로 계산
  2. 예상연금 모의계산 :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없이, 본인이 직접 국민연금 가입일, 종료일, 소득등의 정보를 직접 입력하여 예상수령액 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