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올해는 부동산 시장은 한치 앞을 예상하지 못할정도로 변동폭이 큽니다. 지난해 9.17 이후로 부동산 시장은 지금까지 혼란을 겪고 있는데요. 이런 시기에 부동산 투자시에는 과거 실거래가 조회를 통해서 미래 가격을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로 아파트, 토지, 주택등을 매매할 때 적정 가격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만약, 경매 입찰을 준비 중인 분이라면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는 필수 입니다. 부동산 시세를 정확히 체크해야 적정 입찰가를 정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수익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부동산 실거래가를 확인하기 위해서 사람들은 인터넷으로 매물 정보를 찾아보거나, 직접 공인중개사를 찾아가서 물어보곤 합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이런 것들이 중개업소나 인터넷 매물 책정가는 호가이며, 실거래가와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합니다.

그럼 인터넷에서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를 제공하는 사이트별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로, 국토부 실거래가 공개 시스템은 비교적 간편한 인터페이스로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토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바로가기

두번째로, kb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KB 리브온 사이트는 금융권에서 담보 대출 진행시 kb 리브온의 부동산 시세를 기준으로 대출 심사 및 한도가 측정됩니다.

kb 리브온 사이트 바로가기

리브온 홈페이지에서는 부동산 시세 조회 뿐만아니라 부동산 매매시 대출하는 분들을 위한 대출금 계산기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참고로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는 매매, 전세, 월세 계약이 이루어지면 임차인은 전입신고 및 확정일자를 받고, 주민센터에 계약 내용이 입력되며, 이 입력된 자료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반영됩니다.

두 사이트의 차이점은 국토부 실거래가 시스템은 아파트 및 부동산의 매매거래시에 참고하시면 좋으며, kb 리브온 시세는 담보 대출시 부동산 매물에 대한 담보 가치를 알아보기에 좋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